DNA is Different
Korean Education
한국의 교육 체계는 ‘일률 맞춤형‘, ‘공장식 접근 방식‘으로 비판받고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을 동일한 교육 방식과 교육과정에 노출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모든 학생들이 동일한 교과 과정을 배우고, 동일한 시험에 참여하여 등급을 부여받는 것입니다.)
첫째, 시험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능력’과 ‘미래 기회’를 결정하는 표준화된 시험에 큰 중점이 둔다는 점입니다. 이는 학생들이 비판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배우는 대신 정보를 암기하고 시험에서 재현하는 방식으로 가르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교육의 목적이 대학 진학을 위한 점수를 얻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진로와 관련 없는 교과목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고, 교육의 본질적인 가치보다는 경쟁력과 성적에 대한 관심이 강조됩니다. 이는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추거나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키는 것보다는 그저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에 집중하게 만들어, 협력과 창의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현대 산업 사회에서 요구되는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한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DNA의 ‘맞춤형 교육’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 학습 성향,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Dna is Different
DNA 어학원은 사회적, 정서적 학습, 프로젝트, 수업 토론, 창의성, 그리고 평생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종합적인 학습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DNA 어학원은 우리 아이들이 단순히 학업적 성적 향상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성 발달에 초점을 맞추는 종합적인 학습 방식을 취합니다. 앞으로 미래 시대에 살아가야 할 우리 2세들이 살아나갈 동시대엔 ‘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고 분석하기 위해 AI’가 존재 한다면, 인간의 직관과 창의성, 감정과 사고력, 그리고 윤리적 판단력이나 사회적 상호작용등과 같은 컴퓨터가 인간을 대신 해 줄 수 없는 인간적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DNA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합니다.
DNA 어학원이 사회적, 정서적 학습을 포함하는 방법 중 하나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지지적‘ 이고 ‘포용적‘ 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긍정적이고 환영하는 분위기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은 더 많은 참여와 자신을 표현하는 데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DNA 어학원은 프로젝트와 토론 수업을 교육과정에 통합하여 종합적인 학습 접근 방식을 채택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배운 것을 실제 상황에서 적용할 기회를 갖을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학습 할 수 있을것입니다. DNA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토론을 통해 아이들은 비판적 사고, 협력,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DNA 어학원은 아이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아이들이 ‘미술’, ‘음악’, ‘연극’ 등 다양한 창의적 표현 방식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창의성이 혁신을 촉진합니다. 틀 밖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면, 어린 인재들이 미래에 성공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겁다.
마지막으로, DNA 어학원은 학생들에게 평생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아이들은 수업 외부 활동,현장학습, 문화 활동 및 기타 추억을 만들어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학습을 즐겁고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만들어, 학습에 참여하려는 욕구또한 학습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DNA 어학원의 전체적인 학습 방식은, 모든 삶의 영역에서 성공할 수 있는, 다재다능하고 자신감 있는 인재를 만들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