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FR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Cambridge Level Testing

DNA English Institute은 학생들의 영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CEFR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for Languages) (유럽 공통 언어평가 기준)과 케임브리지 영어 언어 평가 시험을 사용합니다.

 

 

캠브리지 시험이란?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 산하 캠브리지어세스먼트 잉글리시 (Cambridge Assessment English)에서 실시하는 국제공인 영어능력 시험 입니다. 유아/초등/중등/고등/성인/비니지스/법률 등 연령별 전문분야별 다양한 시험이 있으며, 자신에게 적합한 난이도로 선택하여 응시가 가능합니다.

전세계 135여개의 나라에서 매년 500만명 이상의 응시자를 배출하며,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응시율을 기록하는 시험입니다.

 

 

캠브리지 시험의 특징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 평생유효

국내를 비롯 한 전 세계 20,000여개 이상의 기업, 학교, 정부기관에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는 세계 최고의 공인 영어 시험입니다.

유효기간이 있는 타 공인시험과는 달리 한번 취득으로 평생 유효함을 인정 받습니다.

 

 

실직적인 커뮤니케이션?

캠브리지시험의 스피킹 테스트는 전문 시험관과 직접 대면하여 의사를 표현하고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의 능력을 평가 받습니다.이것은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하여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CEFR 단계별 영어능력

 

CEFR 기준의 특징은 영어 구사력 즉 실제적인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능력을 기준하여 레벨을 나누고 있으며 ,총 6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초보자 레벨인 A1에서부터 전문가 레벨인 C2까지로 객관적인 언어능력 기준을 제시합니다.


 

CEFR은 영어의 실용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심으로 등급이 나뉩니다.

직업군에 따라, 필요에 따라 각각 다른 레벨이 요구됩니다.

영국 이민국은 CEFR에 따라 최소 B1레벨 이상의 공인영어능력시험을 학생 비자 발행을 위한 필수 조건으로 승인하였습니다.

한국 외교부에서 고시한 “워킹홀리데이 시 생활이 가능한 최소한의 의사소통 능력 수준” 으로 B1 레벨이, “단순서비스 업종 취업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 수준” 으로 B2레벨이 설정되었습니다.

대학생 이상의 성인들에게 학업과 취업을 위한 기본 적인 영어실력으로 B2레벨이 요구됩니다. 이는 대학입학 시, 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시에 요구되는 영어능력입니다.

대학원 진학, 관리자 급 이상의 취업을 위해서는 C1 레벨이상의 영어실력을 필요로 합니다.

B2레벨과 C1레벨의 영어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실용영어 능력 시험인 캠브리지시험 FCE, CAE를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응시합니다.

브리튼에듀는 캠브리지시험 한국 공식 주관사로써 유럽위원회 (Council of Europe)에 의해 세워진 유럽연합 언어평가기준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의 언어사용능력 기준을 준수합니다.